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투썸플레이스, 신선한 레몬향 가득 ‘허니 레몬 에이드’ 外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유통산책] 투썸플레이스, 신선한 레몬향 가득 ‘허니 레몬 에이드’ 外

◇투썸플레이스, 신선한 레몬향 가득 ‘허니 레몬 에이드’


투썸플레이스, 신선한 레몬향 가득 ‘허니 레몬 에이드’ 출시  /사진=투썸플레이스이미지 확대보기
투썸플레이스, 신선한 레몬향 가득 ‘허니 레몬 에이드’ 출시 /사진=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가 상큼한 레몬의 맛과 향을 일년 내내 즐길 수 있는 ‘허니 레몬 에이드’를 출시한다. ‘허니 레몬 에이드’는 대중적으로 인기가 높은 레몬 에이드를 투썸만의 레시피로 개발한 음료로, 생 레몬을 활용해 기본에 충실한 맛과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달콤하고 산뜻한 청량감이 특징이다.
생레몬을 직접 착즙해 레몬의 상큼한 향을 듬뿍 느낄 수 있고, 여기에 꿀을 넣어 더욱 진한 베이스와 톡 쏘는 탄산이 어우러져 조화로운 맛을 선사한다. 풍부한 레몬향을 더하는 큼직한 레몬 조각과 토핑으로 얹은 애플 민트는 상큼함을 비주얼로 표현한 듯 눈으로 마시는 즐거움까지 즐길 수 있다.

◇SPC삼립, 피그인더가든 'MBTI 샐러드 4종'


피그인더가든, MBTI 샐러드 4종  /사진=SPC이미지 확대보기
피그인더가든, MBTI 샐러드 4종 /사진=SPC
‘SPC삼립의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이 MBTI(마이어스-브릭스 성격 유형 지표) 마케팅을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MZ세대들의 문화코드로 인기를 끌고 있는 성격유형검사 MBTI를 제품 마케팅에 활용해 각 유형별로 어울리는 맛을 구성했다.

이 제품은 MZ세대들의 문화코드로 인기를 끌고 있는 성격유형검사 MBTI를 제품 마케팅에 활용해 각 유형별로 어울리는 맛을 구성했다. 판단 기능의 T(사고형)와 F(감정형), 생활 양식의 J(판단형)와 P(인식형)의 특징을 다양한 토핑과 드레싱으로 표현해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웅진식품, 초록매실 제로∙자연은 알로에 제로


초록매실제로, 알로에제로  /사진=웅진식품이미지 확대보기
초록매실제로, 알로에제로 /사진=웅진식품

웅진식품이 스테디셀러 ‘초록매실’과 ‘자연은 알로에’ 제로 버전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음료 메가트렌드로 자리 잡은 ‘제로’ 트렌드에 발맞춰 인기제품 ‘초록매실’과 ‘자연은 알로에’의 제로 버전을 추가한 것으로, 칼로리 걱정으로 제품 선택을 망설였던 소비자의 부담을 줄였다. 특히, 두 제품 모두 각 카테고리 부동의 1위를 유지하는 제품으로, 웅진식품은 1위 브랜드를 기반으로 트렌드를 선도해 시장을 더욱 확장시켜 나갈 방침이다.

‘초록매실 제로’는 국산 매실 과즙을 그대로 담아 상큼함은 그대로 유지하되 제로 칼로리로 기존 제품보다 비교적 가벼운 질감을 느낄 수 있다. 다른 과일과 달리 매실 자체는 당 함량이 낮은 과실로, 일반적인 매실청은 풍부한 단맛을 구현하기 위해 설탕이 첨가됐으나 초록매실 제로는 기존 제품과 유사한 단맛을 구현하면서도 칼로리는 제로인 것이 특징이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