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쿠쿠, 태국 유통망 확보… 동남아 미식 가전 선점 나선다

글로벌이코노믹

쿠쿠, 태국 유통망 확보… 동남아 미식 가전 선점 나선다

쿠쿠가 태국 최대 규모 유통 그룹 CP AXTRA와 MOU를 체결했다. 사진=쿠쿠 이미지 확대보기
쿠쿠가 태국 최대 규모 유통 그룹 CP AXTRA와 MOU를 체결했다. 사진=쿠쿠
쿠쿠가 태국 최대 규모 도소매 유통기업인 ‘CP AXTRA’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1일 쿠쿠에 따르면 쿠쿠와 CP AXTRA는 지난 9일 쿠쿠 서울사무소에서 협약식을 열었다. 향후 CP AXTRA 산하 MAKRO와 LOTUS’S 매장을 통해 다양한 쿠쿠 제품군을 태국 전역에 공급한다는 내용이다. 1921년 설립된 CP 그룹은 식품, 유통, 금융, 통신, 물류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높은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쿠쿠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태국 내 주요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쿠쿠는 글로벌 시장에서 K-가전의 경쟁력을 확대하기 위해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태국 진출을 시작으로, 아시아 시장 전반에 ‘미식 가전’ 브랜드로 자리 잡겠다는 의지도 내비쳤다.
쿠쿠 관계자는 “CP AXTRA와의 협력을 통해 태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현지 소비자들에게 K-가전을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태국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쿠쿠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확장해 나갈 수 있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정경 기자 jung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