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상반기 어워즈는 지난 1월 1일부터 5월 21일까지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총 16개 카테고리에서 선정됐다. 베스트셀링, 신상품베스트, 리뷰베스트 등 3개 부문으로 약 7000개의 상품이 이름을 올렸다.
대표 수상 상품으로는 △셀리맥스 어성초 필링패드(뷰티) △쓰리잘비 실리콘 빗자루(홈인테리어) △마이비 얼룩제거제(출산/유아동) 등이 있다. 신상품 부문에서는 △미닉스 음식물 처리기(가전/디지털) △마이노멀 무가당 땅콩버터(식품) △프랑떼 압축파우치(홈인테리어) 등이 포함됐다.
쿠팡은 어워즈 수상 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이달부터 쿠팡 어워즈 기획전을 상시 운영한다. 기획전은 쿠팡 기획전 탭과 ‘쿠팡 어워즈’ 검색 화면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프리미엄 과일 선물세트를 전문으로 하는 농업회사 온브릭스 주식회사는 고급 선물세트 카테고리에서 온라인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회사의 ‘온브릭스 프리미엄 과일 9종 선물세트 사파이어 1호’는 이번 어워즈에서 로켓프레시 리뷰베스트로 선정됐다. ‘온브릭스 허재성 대표는 “쿠팡 어워즈 기획전은 오프라인 소비자 위주로 알려진 우리 브랜드를 온라인 소비자에게도 알리는 강력한 발판”이라며 “쿠팡과의 협업으로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하며 지속 성장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 어워즈는 고객에게 검증된 상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신뢰의 기준이자, 파트너사에게는 브랜드 홍보와 성장을 동시에 이룰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어워즈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고객과 판매자 모두에게 이로운 유통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정경 기자 jung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