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에이스침대 “전국 대리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가능”

글로벌이코노믹

에이스침대 “전국 대리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가능”

프리미엄 침대 수요 많은 이사·혼수철에 지역 대리점으로 소비자 유입 기대
혼수·개비 고객 위한 대리점 프로모션 실시…민생회복 소비쿠폰 더해 혜택↑
에이스침대는 전국 대리점 115곳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민생회복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고 21일 밝혔다. 에이스침대 대리점 모습. 사진=에이스침대이미지 확대보기
에이스침대는 전국 대리점 115곳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민생회복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고 21일 밝혔다. 에이스침대 대리점 모습. 사진=에이스침대
에이스침대는 전국 대리점 115곳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민생회복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고 21일 밝혔다. 쿠폰 지급기간에 맞춰 고객 체감 혜택을 높이기 위한 구매 지원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민생경제 회복 및 소비 활성화, 소상공인·자영업자 매출 확대를 위해 올해 정부가 시행하는 사업이다. 소득수준에 따라 기본 15만원에서 최대 55만원을 전국민에게 단계적으로 지급한다. 이날부터 1차 신청·지급이 시작된다.

소비쿠폰은 연 매출 30억 원 이하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전통시장과 동네마트, 음식점, 학원, 편의점·카페 등 프랜차이즈 가맹점이 포함된다. 에이스침대의 경우 전국 122개 중 115개 대리점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처에 포함된다. 일부 대리점과 직영점 3곳, 백화점·아울렛 입점 매장 70곳 등은 제외된다.

가구업계는 대형 유통채널이 사용처에서 제외된 이번 사업 특성상, 이사·혼수철을 앞두고 대리점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일부 쿠폰이 지역사랑상품권 형태로 지급되면서, 지역 대리점 중심의 오프라인 소비가 더욱 활발해질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특히 프리미엄 침대처럼 비교적 신중한 선택이 필요한 고관여 품목의 경우, 구매를 고려해온 소비자의 실제 소비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이다.

현재 에이스침대 대리점에서는 혼수·개비 고객 등 실구매 수요를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함께 적용하면 베스트셀러 제품을 더욱 합리적인 조건으로 구매할 수 있어 체감 혜택이 커진다.

이와 함께, 예비부부 전용 멤버십 ‘에이스 웨딩멤버스’, LG전자 베스트샵 동시 구매 이벤트,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프로모션 등 기존 구매 지원 프로그램과 연계하면 실구매 고객의 혜택 체감 폭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한 대리점이 전국적으로 분포돼 있는 만큼, 어느 지역에서든 소비자들이 높은 혜택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정책 지원을 통해 내수 활성화 및 지역경제 회복이라는 취지에 보탬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용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yk_11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