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교보생명, 사망보험금 당겨쓰는 3세대 종신보험 출시

공유
0

교보생명, 사망보험금 당겨쓰는 3세대 종신보험 출시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조계원 기자] 교보생명이 사망 보험금을 노후 의료비나 생활비로 미리 지급 받아 사용할 수 있는 '나를 담은 가족사랑 (무)교보New종신보험'을 6일 출시했다.

기존 종신보험이 사망후 유가족의 생활 보장에 초점을 맞춘 것과 달리 이번 교보생명의 보험상품은 가입자의 사망전 생활보장에 중점을 뒀다.
'나를 담은 가족사랑 (무)교보New종신보험'은 은퇴후 입원비, 수술비를 사망보험금에서 미리 받을 수 있다. 지급액은 가입금액의 80% 이내다.

예를 들어 A씨가 주계약 1억원에 가입했을 경우 입원시 하루 5만원의 입원비와 중증 수술시 1회 200만원의 보험금을 선지급 받을 수 있다.

이어 노후 생활중 생활비가 부족할 경우 역시 사망보험금의 80% 한도 내에서 당겨 받을 수 있다. 단 은퇴후 90세 까지 최소 2회에서 20회 까지로 제한된다.

또한 은퇴 후 매년 건강검진자와 그에 따라 건강에 문제가 없다고 진단받은 자에 한해 일정 금액을 적립금에 가산해주는 제도를 도입해 가입자의 건강관리를 유도한다.

아울러 사망 보험금도 유가족의 경제 여건에 따라 수령기간과 금액을 자유롭게 설정 가능하다.

교보생명 윤영규 상품개발팀장은 "이번 출시된 보험상품은 최근 고령화 트렌드에 맞춰 은퇴자의 의료비와 생활비 부담을 완화하는 3세대 종신보험"이라고 설명했다.
조계원 기자 ozd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