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금융, KLPGA 메이저 대회 ‘KB금융 스타챔피언십’ 개최

공유
1

KB금융, KLPGA 메이저 대회 ‘KB금융 스타챔피언십’ 개최

‘KB금융 스타챔피언십’ KLPGA 대회에서 갤러리들은 메타버스 플랫폼에 참여할 수 있다. 사진=KB금융그룹이미지 확대보기
‘KB금융 스타챔피언십’ KLPGA 대회에서 갤러리들은 메타버스 플랫폼에 참여할 수 있다.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이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메이저 대회인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을 개최한다.

KB금융은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블랙스톤 이천 골프클럽에서KLPGA 투어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내 무대에 모습을 드러내는 해외파 선수의 출전이 눈에 띈다. 최근 도쿄 올림픽을 마친 세계랭킹 3위 박인비와 세계랭킹 7위 김효주가 출전하고 LPGA투어 메이저대회인 아문디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공동 6위에 오른 전인지도 출사표를 던졌다.

KLPGA투어 선수로는 올 시즌 6승을 거둔 박민지, 제주삼다수마스터스 우승컵을 거머쥐며 KLPGA 통산 7승을 달성한 오지현, 직전 메이저 대회에서 2년 만에 우승한 이다연, ‘가을 여왕’ 장하나 등 올 시즌 KLPGA투어 챔피언들이 총출동한다.

KB금융은 이번 대회에서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해 갤러리와 선수들을 지원한다. 가상공간에 갤러리가 참여할 수 있는 ‘KB금융 스타챔피언십 메타버스 플랫폼’을 선보이고 갤러리들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방문해 캐릭터를 생성하고 아바타를 직접 조종하며 이번 대회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출전 선수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미디어데이에 참석할 수 있고, 랜선응원 참여와 KB금융 홍보관 체험도 가능하다.

또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우승자 맞히기, 미로 찾기, ‘KB GREEN WAVE ZONE’ 볼 안착 성공 횟수 맞히기 등 이벤트을 열고 참여한 갤러리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디지털 드라이빙 레인지를 운영해 볼 궤적, 스피드, 어택 앵글 등의 정보를 제공해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대회 최초로 다양한 광고를 전달할 수 있고 폐자재 감소 효과도 있는 디지털 LED 광고보드를 설치한 홀도 운영한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한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KB금융은 이번 대회에도 지역사회와의 상생, 친환경의 가치를 더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ESG경영을 선도하고 있는 KB금융이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친환경의 가치를 더한 국내 최고의 메이저 대회를 준비했다” 면서 “철저한 코로나19 방역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볼거리 풍성한 대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안전한 경기 운영을 위해 무관중으로 치뤄진다. 대회 개최 전 출전 선수와 캐디, 대회 관계자 전원이 코로나19 PCR 검사를 실시하며, 최신 기술을 탑재한 AI 방역 로봇이 대회장을 누비며 살균 작업을 하고 체온을 측정하는 등 안전한 대회를 위한 철저한 방역 대책을 마련했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