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캐롯손보, '중고차 보증서비스'로 중고차 시장 공략 강화

공유
0

캐롯손보, '중고차 보증서비스'로 중고차 시장 공략 강화

본 서비스에 보증기간연장형(EW) 보험 제공 및 빅데이터 분석으로 서비스 고도화 견인

캐롯손해보험이 자동차보험 라인업 강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 사진=캐롯손해보험이미지 확대보기
캐롯손해보험이 자동차보험 라인업 강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 사진=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이 자동차보험 라인업 강화 노력을 이어간다. 캐롯손보는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 서비스 운영사인 제이피워런티와 함께 중고차에 대한 정확한 성능 점검을 기반으로 하는 점프 워런티(Jump Warranty) 중고차 보증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중고차 시장은 글로벌 반도체 대란으로 신차 생산 지연 및 일부 기능 다운 그레이드로 인해 중고차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이 급증하고 있다. 또 중고차매매업이 생계형 적합 업종에서 제외됨에 따라 대기업의 중고차 시장 진출이 가시화되는 등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캐롯손보는 중고차 성능 점검 관련 국토교통부 인가를 받은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와 서비스 전문운영사인 제이피워런티와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Jump Warranty 중고차 보증서비스' 론칭에 뜻을 모았다. 본 서비스에 보증기간연장형(EW) 보험을 제공하고 서비스 과정에서 생산되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서비스 고도화를 견인하는 역할을 함으로써 중고차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설 전망이다.

'Jump Warranty 중고차 보증서비스'는 3사가 보유한 중고차 판매와 운영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과 여러 차례의 현장 인터뷰로 다듬어진 서비스 운영방안이다. 기존 보험사의 중고차 보증서비스와 차별화할 예정이다.

캐롯손보 관계자는 "공신력 있는 기관과 함께한 'Jump Warranty 중고차 보증서비스'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EW보험은 물론 캐롯의 역량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이라며 "향후 인증중고차 사업은 물론 캐롯의 대표상품인 퍼마일자동차보험과도 결합할 수 있는 사업모델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