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BNK금융, 부산·경남은행 등 6개 자회사 수장 일괄 선임

공유
0

BNK금융, 부산·경남은행 등 6개 자회사 수장 일괄 선임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방성빈 부산은행장, 예경탁 경남은행장, 김성주 BNK캐피탈 대표이사, 김병영 BNK투자증권 대표이사, 강상길 BNK신용정보 대표이사, 배상환 BNK자산운용 대표이사. 사진=BNK금융지주이미지 확대보기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방성빈 부산은행장, 예경탁 경남은행장, 김성주 BNK캐피탈 대표이사, 김병영 BNK투자증권 대표이사, 강상길 BNK신용정보 대표이사, 배상환 BNK자산운용 대표이사. 사진=BNK금융지주
BNK금융그룹은 24일 부산은행, 경남은행 등 총 6개 자회사에서 일제히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해 각각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6개 자회사 중 5곳이 모두 새로운 대표이사로 교체 선임되면서 빈대인 신임 회장에 취임에 맞춰 조직 쇄신이 이뤄졌다는 평가다. 다만 BNK투자증권은 금융시장 불확실성 확대를 감안해 기존 김병영 대표이사의 유임시켜 조직 안정을 꾀했다.
부산은행장은 방성빈 전 지주 전무가 선임되었고 경남은행장에는 예경탁 현 경남은행 부행장보, BNK캐피탈 대표이사는 김성주 현 BNK신용정보 대표이사가 선임됐다.

BNK자산운용 대표이사는 배상환 현 메리츠자산운용 전무가, BNK신용정보 대표이사는 강상길 부산은행 부행장이 맡는다.

신임 대표이사의 임기는 2년이며 연임한 김병영 BNK투자증권 대표이사의 임기는 올해 말까지다. 모두 내달 1일부터 임기가 시작된다.


정성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sh12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