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창립 47돌 맞은 신용보증기금, 복합 경제위기 구원투수 자처

공유
0

창립 47돌 맞은 신용보증기금, 복합 경제위기 구원투수 자처

신용보증기금은 1일 대구 본점에서 47주년 창립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진행된 창립기념식 모습. 사진=신용보증기금이미지 확대보기
신용보증기금은 1일 대구 본점에서 47주년 창립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진행된 창립기념식 모습. 사진=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은 1일 대구 본점에서 47주년 창립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보는 대기업 위주의 급속한 경제 성장이 이뤄지던 1970년대에 정부 지원의 사각지대에 있던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1976년 6월 1일 설립됐다.
설립 이후 지금까지 약 1100조원 규모의 보증을 공급했으며, IMF 외환위기, 글로벌 금융위기, 코로나19 경제위기 등 국가 경제위기 때마다 구원투수로 나서 경제 충격을 최소화하고 빠른 회복을 견인해 왔다.

최원목 신보 이사장은 이날 창립기념식에서 경기 둔화와 수출 부진으로 경제 성장의 모멘텀이 약화되고 있는 국가 경제위기 상황에서 역동적 혁신성장을 견인하는 정책금융 본연의 역할을 강조했다.

특히 고금리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 충분한 유동성을 공급하고 코로나 위기를 힘겹게 견딘 소상공인의 경영 정상화를 적극 지원할 것을 주문했다.

이를 위해 신보는 올해 전년 대비 9조4000억원 증가한 89조7000억원으로 보증 총량을 설정했으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수출 강소기업과 유니콘벤처·중소·중견기업 육성 등 정부의 5대 중점전략 사업에 정책자금을 집중 공급해 미래 산업의 성장 잠재력을 높여 나갈 예정이다.

최 이사장은 "신용보증기금은 지난 47년 간 수많은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고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해 왔다"며 "국민과 고객에게 신뢰받는 보증 그 이상의 기업지원 종합솔루션 기관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혁신과 변화를 통해 미래 50년을 향해 흔들림 없이 나아가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장기근속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공로패 수여와 '노사공동 윤리경영 실천 선언'이 함께 진행됐으며 '신보 역사퀴즈 대회', '사진전' 등 임직원들이 지난 47년의 발자취를 되짚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정성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sh12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