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보-지식재산서비스협회, 중기 기술거래 활성화 업무협약

공유
0

기보-지식재산서비스협회, 중기 기술거래 활성화 업무협약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 중기 기술수요 발굴… 기보에 추천

사진=기술보증기금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은 기보 서울사무소에서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KAIPS)와 '중소벤처기업 개방형 기술혁신 촉진 및 기술거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기술거래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해 중소기업의 개방형 기술혁신을 적극 지원하고, 민관협력사업을 함께 추진하게 된다.
양 기관은 △기술거래 서포터즈 제도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및 참여 독려 △기술이전 수요발굴 강화를 통한 기술거래시장 활성화 △중소벤처기업의 M&A 활성화를 위한 수요발굴 및 추천 등에 대하여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KAIPS 회원사 소속 직원은 서포터즈로 활동하며 업무 접점에서 중소기업의 기술수요를 발굴해 기보에 추천하고, 기보는 추천 건에 대한 기술중개를 진행해 기술이전 계약이 성사될 경우 서포터즈에게 보상금을 지급한다.

이재필 기보 이사는 협약식에서 “탄탄한 지식재산(IP) 전문 네트워크를 보유한 KAIPS와의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중소벤처기업의 개방형 기술혁신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며, “앞으로도 기보는 민간과의 다양한 협업사업을 추진하여 민간 중심의 자생적 기술거래시장을 구축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보는 지난 2월부터 한국창업보육협회·한국평가데이터·NICE평가정보 등 6개 유관기관과 서포터즈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중소기업 기술이전 수요발굴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고 있다.


하민지 글로벌이코노믹 수습기자 minji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