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시니어 은퇴 금융 교육’ 캠페인

글로벌이코노믹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시니어 은퇴 금융 교육’ 캠페인

캠페인 일부 캡쳐. 사진=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캠페인 일부 캡쳐. 사진=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제공.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은 4일 시니어 맞춤형 은퇴 금융 교육 캠페인 ‘나를 위한 금융노년학(금융노년학)’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은퇴를 앞두거나 이미 은퇴한 시니어들이 재정적 불안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금융노년학’ 콘텐츠에는 강창희 행복100세 자산관리 연구회 대표가 출연해, 각 유형별로 실질적인 은퇴 금융 전략을 조언한다.

강 대표는 1973년 한국거래소 입사를 시작으로, 대우증권 도쿄 사무소장과 리서치센터장, 현대투신운용 사장, 미래에셋 부회장 겸 은퇴연구소장을 역임한 연금·자산관리 분야의 전문가다.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의 ‘금융노년학’ 캠페인은 은퇴 전후 시니어들이 직면하는 다양한 재정 상황을 반영해 5가지 주요 유형별 사례를 제시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각 에피소드에서는 △주부 기본생활형 △50대 중반 여성 싱글형 △50대 남성 싱글 일중심형 △노후준비부족형 △가족중심형, 그리고 △은퇴전후노후설계까지 총 6편에 걸쳐 대표적인 사례와 현실적인 금융 조언을 제공한다.

앞으로 공개될 영상에서는 정규직이 아닌 경우, 자산이 부동산에 편중된 경우, 재테크 투자를 고민하는 경우 등 다양한 시니어의 현실적인 재정 고민을 반영해 맞춤형 해결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편 ‘나를 위한 금융노년학’ 콘텐츠는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재단 측은 오는 12일까지 영상 시청 후 소감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1만 원권(10명)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