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육사·공사·해사 등 수능 수시모집서 가산점 부여…1급 3점·3급 2점

공유
2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육사·공사·해사 등 수능 수시모집서 가산점 부여…1급 3점·3급 2점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과 대입 수능에서 수시전형을 노리는 수험생들에게 인기가 있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43회 결과가 7일 발표다. 사진=국사편판위원회 한국사능력검정 시험 홈페이지 캡이미지 확대보기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과 대입 수능에서 수시전형을 노리는 수험생들에게 인기가 있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43회 결과가 7일 발표다. 사진=국사편판위원회 한국사능력검정 시험 홈페이지 캡
국사편찬위원회는 7일 오전 10시 제43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결과를 발표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과 대입 수능에서 수시전형을 노리는 수험생들에게 인기가 있다.
한국사능력시험은 최근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이 필수적으로 치르는 시험으로 손꼽힌다. 무엇보다 공무원 시험 등에서 특전이 베풀어지기 때문이다.

우선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 이상 합격자에 한해 5급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 및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에 응시자격을 부여한다.

또 3급 이상 합격자는 교원임용시험의 응시자격을 부여하며 국비 유학생, 해외파견 공무원, 이공계 전문연구요원(병역) 선발 시 국사시험을 한국사능력검정시험(3급 이상 합격)으로 대체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일부 공기업 및 민간기업의 사원 채용이나 승진 시 반영되며 일부 대학의 수시모집 및 육군·해군·공군·국군간호사관학교 입시에 가산점을 부여하기도 한다.

특히 육사, 해사, 공사 등 사관학교의 경우 수시모집 전형에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급 가산점 3점, 2급 2.6점, 3급 2점, 5급 1 등을 부여한다. 대입 수험생의 경우 고2 겨울 방학 동안 미리 시험을 르는 것을 권장한다.

한편, 이날 발표된 한국사검정시험 성적표는 응시자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에서 성적 조회 및 성적 통지서, 인증서 출력 가능하다.
또한 제 44회 한국사능력검정 시험은 오는 8월 10일 치러진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