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보라 안성시장, 국비 확보 위해 국회 방문 “2022년도 국비 확보 총력”

공유
0

김보라 안성시장, 국비 확보 위해 국회 방문 “2022년도 국비 확보 총력”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박정 의원, 김보라 안성시장이미지 확대보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박정 의원, 김보라 안성시장

김보라 경기도 안성시장이 내년도 국비 예산 확보를 위해 6일 국회를 방문했다.

김 시장은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인 박정 의원(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을 만나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김 시장은 ▶38국도 도로확포장사업 50억원 ▶서울~세종간 고속도로 6천억원 ▶수도권내륙선(동탄~청주공항) 광역철도사업 사전타당성조사 용역 반영 ▶유천취수장 공공하수처리시설 총인 저감시설 설치 15억원 ▶금북정맥 국가생태문화탐방로 조성사업 45억원 등 안성시 현안사업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예산 확보를 위해 국회가 적극적으로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안성시 2021년 예산 1조 421억원 중 국비는 2천766억원으로 26.5%를 차지하고 있어 국비 확보가 중요한 만큼, 매주 시장 주재 국비 확보 점검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국비 확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는 방침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2022년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일상과 지역경제를 회복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주요 투자사업의 적기 완공은 시민과의 약속이므로 이를 위한 사업들이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국비 확보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모한 농촌협약 대상 시군에 선정되어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국비 최대 300억원의 예산확보를 이뤄냈으며 문체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1 지역 공공디자인 컨설팅 지원사업”에 공모하여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4개소만 선정하는 최종 대상도시에 이름을 올렸다.


정성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wj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