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화성시, ESG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공유
0

화성시, ESG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 화성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2023년도 화성시 ESG×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2023년 화성시 ESG×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는 기초과정, 온라인과정, 심화과정으로 진행되며, 27일 기초과정 접수를 시작으로 오는 4월 10일부터는 온라인과정의 접수를 시작할 예정이다.
기초과정(주간)은 오는 4월 12일부터 26일까지 총 5강으로 화성시민대학에서 진행되며, 온라인과정(야간)은 5월 1일부터 3일까지 총 3강으로 진행된다.

기초과정은 ▲사례로 배우는 사회적경제 ▲화성시 사회적경제조직 기업대표와의 토크콘서트 등으로 구성되어 생생한 현장경험담과 함께 다양한 사례의 사회적경제기업을 접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ESG와 사회적경제 이해와 ESG체험활동 프로그램 등을 통해 최근 기업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ESG도 함께 배워볼 수 있다.

온라인과정은 ▲ESG와 사회적경제 이해 ▲화성SE相이야기 등이 진행되며, 이 교육과정은 화성시 사회적경제조직 대표들이 직접 교육을 진행하며 창업에 대한 노하우도 공유할 예정이다.

5월부터 진행되는 심화과정은 ▲소셜미션 수립 ▲비즈니스 모델 수립 워크숍 ▲마케팅과 자본조달 등 초기 창업준비에 필수적인 내용들을 담아 예비 사회적경제기업 창업가들이 실제적인 사업계획서를 써보고, 결과물을 도출하도록 구성됐다.

아카데미를 수료하면 ‘화성시 사회적경제 창업육성사업’(팀당 총 창업지원금 일천만원 및 전문멘토링 지원)과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사회적경제 창업지원사업’의 참가자격도 부여된다.
교육신청은 이메일 접수 또는 온라인 접수로 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혜 사회적경제과장은 “사회적경제 이해 소셜미션 수립까지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에 필요한 것을 알차게 담아 준비했다”며 “이번 교육은 글로벌 화두인 ESG 경영관련 내용도 담았으니 사회적경제기업과 ESG 경영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지은 이형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uk15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