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의성군 '주요 관광지 버스킹 공연 배치'로 관광지 활성화 총력

글로벌이코노믹

의성군 '주요 관광지 버스킹 공연 배치'로 관광지 활성화 총력

19일까지 빙계얼음골야영장, 조문국박물관, 의성 펫월드에서 총 3회에 걸쳐 진행 예정
경북 의성군이 빙계얼음골야영장, 조문국박물관, 의성 펫월드 등 지역 대표관광지를 순회하는 버스킹 공연을 배치해 지역관광활성화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사진은 관광지 활성화 버스킹 공연 모습. 사진=의성군 이미지 확대보기
경북 의성군이 빙계얼음골야영장, 조문국박물관, 의성 펫월드 등 지역 대표관광지를 순회하는 버스킹 공연을 배치해 지역관광활성화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사진은 관광지 활성화 버스킹 공연 모습. 사진=의성군
경북 의성군이 빙계얼음골야영장, 조문국박물관, 의성 펫월드 등 지역 대표관광지를 순회하는 버스킹 공연을 배치해 지역관광활성화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14일 의성군에 따르면 군은 지역 대표 관광지를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관광지 활성화 버스킹 공연’을 지난 12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총 3회에 걸쳐 개최하는데, 주요 관광지에 버스킹 공연을 가미하는 전략이 관광지 활성화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지 주목되고 있다.

먼저 지난 12일에는 삼복더위에도 얼음이 어는 신비한 빙계계곡에 위치하며, 전국 제일의 최신시설을 갖춰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큰 야영장으로 자리매김한 빙계얼음골야영장에서 진행됐다. 15일에는 조문국박물관 내 야외무대에서, 19일에는 국내 최대규모의 반려견 테마파크인 의성 펫월드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버스킹은 관광지를 찾는 주 이용객들의 연령대를 고려 맞춤형으로 가요, 뮤지컬, 애니메이션 OST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으로 채워질 예정이라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휴식과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찾고 싶은 의성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준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g900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