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학교알리미’ 예비고1 고교선택의 동반자

글로벌이코노믹

‘학교알리미’ 예비고1 고교선택의 동반자

진학사 “학교알리미로 고등학교 현황·교육활동·학업성취사항 파악 가능”
학교알리미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학교알리미 홈페이지.
예비 고등학교 1학년인 중학교 3학년은 학교알리미 홈페이지를 이용해 어떤 고등학교에 진학하면 좋을지 판단할 수 있다.

진학사는 학교현황과 교육활동, 학업성취사항 등 각 고등학교 정보를 객관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학교알리미를 이용하면 된다고 6일 밝혔다.

중3 학생은 학교알리미 홈페이지 학교현황 항목을 통해 학급수와 학생수, 학급당 학생수 등을 파악할 수 있다. 특히 해당 고등학교 졸업생들의 4년제대·전문대·국외진학·취업 등 졸업생 현황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학생은 학교알리미 중 교육활동 항목으로 교내 교육활동 진행사항 등을 확인해 학생부종합전형 계획을 세울 수 있다. 교육활동 항목을 통해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및 평가사항과 교육운영 특색사업 계획, 동아리활동 현황 등 참고 가능하다.
또한 학생은 학교알리미의 학업성취사항 항목으로 교과별 평가계획과 학업성취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학생은 이 같은 수행·지필평가 방식과 평가기준 등을 고려해 향후 진학할 고등학교를 생각해볼 수 있다.

우연철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장은 “미리 각 고등학교의 특성을 알고 자신의 성향, 학업역량과 어울리는 고등학교로 진학하는 것이 합리적”이라며 “고교알리미를 통해 학교 정보를 객관적으로 파악해보는 것이 도움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인턴 기자 m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