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성군, 북부농협 (재)보성군장학재단에 1000만원 기탁

글로벌이코노믹

보성군, 북부농협 (재)보성군장학재단에 1000만원 기탁

북부농협 합병 30주년 기념 지역 인재 육성에 동참
보성군은 지난 6일 북부농협이 ‘북부농협 합병 30주년 기념 한마당’ 축제에서 지역 교육 발전 및 인재 양성을 위해 (재)보성군장학재단에 10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사진=보성군이미지 확대보기
보성군은 지난 6일 북부농협이 ‘북부농협 합병 30주년 기념 한마당’ 축제에서 지역 교육 발전 및 인재 양성을 위해 (재)보성군장학재단에 10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사진=보성군
전남 보성군은 지난 6일 북부농협이 ‘북부농협 합병 30주년 기념 한마당’ 축제에서 지역 교육 발전 및 인재 양성을 위해 (재)보성군장학재단(이사장 문찬오)에 10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북부농협은 지역의 중심 금융기관으로 이번 장학금 기탁뿐만 아니라 매년 조합원 자녀에게 장학금 2000만 원을 지급하고 있다.

그 외에도 경로당 식사 지원, 농촌 일손 돕기, 농기계 엔진오일 교환 등 지역을 위한 봉사와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북부농협 채희정 조합장은 “보성의 미래를 이끌어 갈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하게 돼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 인재 양성을 위해 관심을 두고 지역을 위한 보탬이 될 수 있는 일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따뜻한 관심과 나눔에 감사드린다.”라며 “우리 학생들이 지역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으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재)보성군장학재단은 2023년 하반기 장학생 5개 분야 210명 선발, 11월 중 장학금 지급 계획이며, 장학금의 소중함과 고마움을 알리고 장학기금에 대한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제3회 수기 공모는 오는 20일까지 접수하고 있다.


김선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ssion125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