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시흥시, 능곡행복건강센터 ‘찾아가는 건강홍보관’ 운영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시흥시, 능곡행복건강센터 ‘찾아가는 건강홍보관’ 운영

지난 15일 센터 1층에서 능곡행복건강센터를 소개하고 진행 중인 사업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홍보관’을 운영했다. 사진=시흥시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5일 센터 1층에서 능곡행복건강센터를 소개하고 진행 중인 사업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홍보관’을 운영했다. 사진=시흥시
시흥시 능곡행복건강센터는 지난 15일 센터 1층에서 능곡행복건강센터를 소개하고 진행 중인 사업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홍보관’을 운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 어울림센터 이용객, 인근 거주자, 어르신 등 다양한 지역주민이 참여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행복건강센터는 동네 가까운 곳에서 전문가인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에게 건강상담과 통합 건강증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지역주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마을 단위 ‘작은 보건소’ 개념의 지역 보건의료기관이다.

시는 능곡 외에도 8곳(과림ㆍ미산ㆍ배곧ㆍ신천ㆍ신현ㆍ월곶ㆍ월곶2ㆍ연성)에 행복건강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지역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건강홍보관’에서는 간호사가 혈압ㆍ혈당 측정 후 개인별 맞춤 건강상담과 함께 올바른 건강정보를 알리기 위한 오엑스(OX) 퀴즈를 운영해 지역주민들의 흥미와 관심을 이끌었다. 또한, 현재 활동 중인 운영위원회와 동아리 회원들도 함께해 행복건강센터를 알리기 위해 앞장섰다.

‘찾아가는 건강홍보관’에 참여한 한 지역주민은 주기적으로 행복건강센터에 방문하고 있으며, 간호사 선생님께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행복건강센터에서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기초의학 검사, 체성분 측정 및 신체활동을 위한 건강증진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건강 활동에 관심 있는 주민들은 능곡행복건강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