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북지역 농특산물 값싸게 만나는 직거래장터로 가자!

공유
0

경북지역 농특산물 값싸게 만나는 직거래장터로 가자!

청송 사과, 경주 된장, 영덕대게 어묵, 구미 마 떡볶이 등
22개 시군 정보화 농업인 생산 우수 농특산물, 대표 먹거리 소개

홍보 포스터 = 경북도
홍보 포스터 = 경북도
경상북도의 농특산물과 시군 대표 먹거리가 한자리에 모인다. 오는 22일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경상북도 농업인회관에서 열리는 직거래 장터에서 소비자들은 지역 농특산물과 먹거리들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사)경상북도정보화농업인연합회(회장 김미경)이 주관하고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이 개최하는 이날 행사에는 ‘시군 대표 먹거리를 활용한 지역특산물 홍보 판매’라는 주제로 청송 사과, 경주 된장, 영덕대게 어묵, 구미 마 떡볶이 등 22개 시군의 정보화 농업인이 생산한 우수 농특산물과 시군 대표 먹거리가 소개된다.
또 농산물 판매뿐만 아니라 농산물 경매행사, 통기타 연주, 인기가수 초청 공연 등 방문한 소비자들을 위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준비했다.

경상북도정보화농업인연합회는 22개 시군 125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농업인 단체로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활용해 홍보 판매하고 있다.

온라인 직거래를 위해서는 먼저 고객 확보가 필요한데, 이번 직거래 장터를 통해 우수 농산물을 홍보하고 향후 다양한 온라인 고객을 확보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조영숙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경북의 우수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농특산물을 준비했으니, 소비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정보화 농업인 육성을 위한 다양한 경영 마케팅 교육과 홍보 행사로 더 좋은 농산물을 공급하고 소비자와 상생하는 길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정준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g900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