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부산교육청, ‘2024 질문 기반 수업 혁신 연수’ 운영

공유
0

부산교육청, ‘2024 질문 기반 수업 혁신 연수’ 운영

중·고등학교 71교 대상, 15일 오후 2시 30분 실시간 유튜브 방송

부산시교육청이 올해 처음 ‘집중운영기간’을 활용한 ‘2024 질문 기반 수업 혁신 연수’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보기
부산시교육청이 올해 처음 ‘집중운영기간’을 활용한 ‘2024 질문 기반 수업 혁신 연수’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부산시교육청이 올해 처음으로 ‘집중운영기간’을 활용한 ‘2024 질문 기반 수업 혁신 연수’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새 학기 시작 전 모든 교사가 함께 수업 혁신 문화를 조성하고 교사의 수업 전문성을 신장하기 위한 것으로, 중·고등학교 71교를 대상으로 15일 오후 2시 30분 실시간 유튜브 방송을 통해 진행된다.
박원주 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장학사가 나서 질문 기반 수업의 개념과 구체적 실현 방안 등 내용을 담은 ‘2024년 변화하는 수업의 방향’에 대해 안내하고, 정혜승 경인교대 교수의 ‘질문이 살아 있는 수업 디자인하기’ 주제 특강으로 이어진다.

부산교육청은 연수 후, 중·고등학교 교과별 ‘질문이 살아 있는 수업·평가 바로 적용하기’ 교수-학습 도움 자료,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질문 기반 교수-학습 과정(안)’, ‘수업 참관록’, ‘홍보 포스터’ 등 질문 기반 수업 활성화를 위한 자료를 3월 중으로 보급할 예정이다.

이성환 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는 수업 중심 학교 문화 조성과 수업 혁신을 위한 교사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강경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u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