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명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역량 강화 교육 진행

공유
0

광명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역량 강화 교육 진행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52명을 대상으로 예산학교를 진행했다. 사진=광명시이미지 확대보기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52명을 대상으로 예산학교를 진행했다. 사진=광명시
광명시는 지난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52명을 대상으로 예산학교를 진행했다.

이번 예산학교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역할과 책임을 이해하고 숙의 역량을 높여 위원회 운영을 내실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함께하는 시민행동’의 김민철 강사는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이해, 타 지자체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사례, 광명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역할 고민, 사업제안서 작성 및 구체화 과정 이해 등을 내용으로 강의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위원은 “주민참여예산위원으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더 많은 주민이 예산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더 나은 광명시를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주민참여예산이 활성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시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교육을 시작으로 세대와 주제별 다양한 시민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예산학교’를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찾아가는 주민참여예산 접수’를 병행하여 현장에서 교육과 동시에 주민 제안을 받아 시민의 체감도 높은 주민참여예산사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