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청송 농업의 산실 청송군농업인대학 문 활짝

공유
0

청송 농업의 산실 청송군농업인대학 문 활짝

청송군농업인대학이 2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2024년도 입학식을 가졌다.  사진=청송군 이미지 확대보기
청송군농업인대학이 2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2024년도 입학식을 가졌다. 사진=청송군
청송 농업의 산실 청송군농업인대학이 2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2024년도 입학식을 갖고 청송농업 전문인력 양성의 문을 다시 활짝 열었다. 이날 열린 입학식에는 농업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한 130여명 입학생들이 자리를 빛냈다.

청송군농업인대학은 2004년 처음 설립돼 청송군 농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끌 전문농업인 배양에 이바지해 오고 있으며 올해는 제2기 청송사과사관학교, 제21기 친환경사과반, 제14기 미래농업반 3개 과정이 있다.
특히 작년에는 청송사과사관학교 과정을 신설해 현재 농촌에서 문제되고 있는 농촌인력 감소와 인건비 상승에 대응하는 다축·2축·밀식과원의 정지, 전정과 현장중심의 실습 및 이론교육 체계를 확립했고, 이어 올해에는 청송명품사과 산업을 선도할 청송사과명장 양성을 목표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과정별 연간 총 19회~22회, 80~100시간으로 구성돼 있으며, 전문강사의 지도 하에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체계적으로 진행된다.

청송군농업인대학 학장 윤경희 청송군수는 “농업인대학 학생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시대가 변화하는 흐름에 따라 배우고자 하는 열의가 장차 전문농업인으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고, 나아가 청송사과 산업의 미래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준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g900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