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산시, 납세자의 날 성실·우수납세자선정 인증서 수여

공유
0

안산시, 납세자의 날 성실·우수납세자선정 인증서 수여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1년간 전액 면제 등 혜택

안산시는 지난 4일 납세자의 날을 기념해 시청 제1회의실에서 성실·우수납세자로 선정된 법인과 개인에 인증서를 수여했다. 사진=안산시이미지 확대보기
안산시는 지난 4일 납세자의 날을 기념해 시청 제1회의실에서 성실·우수납세자로 선정된 법인과 개인에 인증서를 수여했다. 사진=안산시
안산시는 지난 4일 납세자의 날을 기념해 시청 제1회의실에서 성실·우수납세자로 선정된 법인과 개인에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5일 밝혔다.

성실·우수납세자 인증서 수여는 성실·우수납세자 우대를 통해 모든 납세의무자의 본보기가 되게 하고, 성실납세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지난 2012년 ‘안산시 성실납세자 등 우대조례’를 제정한 이후 매년 실시되고 있다.
시는 지방세를 체납하지 않고 3년 이상 계속, 3건 이상을 납부한 사람중 구청장의 추천을 받아 안산시 지방세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개인 30명과 법인 30개소를 성실·우수납세자로 선정했다.

성실·우수납세자로 선정되면 안산시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1년간 전액 면제, 종합검진비 등 의료비 할인, 안산예술의전당 주관 공연 관람료 50% 감면, 시 금고인 NH농협은행의 금리인하 및 수수료 감면, 법인의 경우 세무조사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성실납세를 통해 성숙한 납세문화 조성에 기여 해주신 성실·우수납세자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소중한 세금이 한 푼이라도 허투루 쓰이지 않고, 필요한 곳에 가치 있게 사용될 수 있도록 투명한 세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