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북농협 NH농기계순회정비단, 지역농가 무상 순회수리 봉사

글로벌이코노믹

경북농협 NH농기계순회정비단, 지역농가 무상 순회수리 봉사

경북농협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대비해 진량농협 관내에서 농기계 순회수리 및 안전교육 봉사 활동을 펼쳤다. 사진=경북농협이미지 확대보기
경북농협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대비해 진량농협 관내에서 농기계 순회수리 및 안전교육 봉사 활동을 펼쳤다. 사진=경북농협
경북농협은 본격적인 영농철이 다가오면서 농가 지원에 적극 나선 가운데 농기계 순회수리 및 안전교육 봉사를 위해 직접 지역을 찾고 있다. 지난 8일에는 NH농기계순회정비단 발대식에 이어 진량농협 관내에서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경북농협 농기계기술자협의회 (회장 황종건) 회원과 농기계 협력업체 정비요원, 진량농협 임직원 등 70여 명이 참여, 농기계 수리 및 점검에 힘을 모았다.

이날 농기계 수리봉사는 농기계수리센터가 없거나 멀리 떨어져 있는 소외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농기계순회수리 봉사를 통해 농업 노동력 절감과 경영비 부담을 덜어 주고자 실시한 행사로, 경운기와 관리기, 예초기 등 300여대의 각종 농기계를 수리 및 무상 수리해 농가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박문현 진량농협 조합장은 “영농철 농기계 고장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다"며 “이번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를 통한 사전 점검으로 조합원들께서 수월하게 영농준비를 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을 마련한 경북농협 임도곤 본부장은 “앞으로도 농기계 수리센터가 없거나 먼 산간오지 지역을 대상으로 농기계순회수리를 전개해 영농편익 제공과 고령화로 인한 일손부족을 조금이나 덜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정준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g900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