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천시, 제38회 도자기축제 준비 힘써

공유
0

이천시, 제38회 도자기축제 준비 힘써

사전설명회 개최해 추진 사항 공유

제38회 이천도자기축제 축제 사전 설명회. 사진=이천시이미지 확대보기
제38회 이천도자기축제 축제 사전 설명회. 사진=이천시
이천시는 제38회 이천도자기축제 사전설명회를 개최해 축제 관계자 대상으로 행사 추진 사항을 공유하고 관계자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사전설명회는 지난 21일 시청 1층에서 전시, 체험, 판매, 먹거리 부스 참여 공방 및 업체, 축제 추진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 주요 추진 사항을 설명하고 질의 응답 및 건의사항을 받으며 향후 행사 준비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축제는 ‘자연에 도자기가 피어나다. 이천에코세라믹스’라는 슬로건을 걸로 친환경 축제로 추진되는 만큼, 행사장 내 일회용품 사용을 지양하고 도자 용품을 적극 사용할 방침이다.

특히 친환경을 주제로 한 기획전과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즐길거리 뿐만 아니라 축제장에서만 한정판으로 구매할 수 있는 도자기와 이천특산품 콜라보 제품, 저렴한 가격에 원하는 도자기를 담아 가는 도자기 보물찾기 이벤트 및 이천도자기와 어우러지는 음식 플레이팅 시연 등 다양한 이색적은 콘텐츠 소개하며 보다 많은 관람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자들에게 함께 축제 홍보에 참여해줄 것을 요청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약 206개의 도자 공방이 참여하여 도예인이 직접 기획 및 전시를 준비하고, 체험 및 공연 참가자는 공개모집 통해 선정하는 등 관람객들이 축제장을 찾아 보다 만족할 수 있도록 한층 업그레이드된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지은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