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시 강화군, 임산부 교통비 지원…1인당 50만원

공유
0

인천시 강화군, 임산부 교통비 지원…1인당 50만원

인천e음 카드 포인트 지급…주유비․택시․대중교통 사용 가능

강화군이 4월부터 임산부 대상으로 교통비 지원사업을 한다고 홍보를 하고 있다.   사진=강화군
강화군이 4월부터 임산부 대상으로 교통비 지원사업을 한다고 홍보를 하고 있다. 사진=강화군
강화군이 4월부터 임산부를 대상으로 주유비․택시․대중교통 등 50만 원 상당의 교통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임산부 교통비 지원 사업은 교통약자인 임산부의 건강한 출산과 이동 편의를 위해 인천시와 강화군이 함께하는 사업으로, 교통비는 인천e음 카드 포인트로 지급되며 지급일로부터 1년간 사용 가능하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인천시에서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실거주하는 임산부로, 올해 1~3월 출산했거나 4월 출산 예정인 임산부가 1차 대상이다. 5월부터는 임신 12주부터 출산 후 1개월 이내 출산 예정인 임산부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정부24(보조금24)를 통해 임산부 본인이 신청하거나, 국적 등의 사유로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거주지 읍·면사무소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인천시에서 80% 각 군, 구에서 20%로 교통약자인 임산부에게 교통비를 지원함으로써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정주 여건을 조성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강화를 만들 수 있도록 출산·양육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영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6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