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성남시-서강대, 첨단산업 분야 협력 MOU 체결

공유
0

성남시-서강대, 첨단산업 분야 협력 MOU 체결

신상진 성남시장과 심종혁 서강대 총장 등 관계자들이 첨단산업 분야 맞춤형 인재 양성 및 협력체계 구축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남시이미지 확대보기
신상진 성남시장과 심종혁 서강대 총장 등 관계자들이 첨단산업 분야 맞춤형 인재 양성 및 협력체계 구축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남시
성남시는 서강대학교와 시스템반도체·인공지능 등 첨단산업 분야의 석‧박사급 고급 인재 양성 및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17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2판교 테크노밸리 내에 건립 예정인 신사옥 내 서강-판교디지털혁신캠퍼스(가칭)를 운영하고 시스템반도체·인공지능 등 첨단산업 분야의 인재를 양성 및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서강-판교디지털혁신캠퍼스는 약 8900㎡ 규모로 빠르면 9월부터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날 체결한 업무협약서에 따르면 양 기관은 △성남시 첨단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첨단산업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연구·산학 활동 협력 △기타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위해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협력한다.

신상진 시장은 “성남시는 판교 KAIST AI연구원, 정자동 성균관대 혁신R&D센터와 서강-판교디지털 혁신캠퍼스까지 최첨단 교육‧연구기관이 속속 성남에 들어서게 되면 명실상부한 첨단산업 인재 양성의 메카”라며 “기초 인재 발굴부터 석‧박사급 고급 인재 양성까지 대한민국 첨단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이 현장에서 맞춤형 전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심종혁 총장은 “이번 협약은 ‘디지털혁신캠퍼스’라는 공간에서 첨단산업 인재들을 위해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기업 임직원과 가족, 지역사회 주민과 재취업자를 위한 다양한 실용적·전문적 교육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만큼, 성남시와 주변 지역사회의 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성남시는 2022년 시스템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협약을 시작으로 △시스템반도체 팹리스 인력양성 사업 △시스템반도체 얼라이언스 운영 △야탑 시스템반도체 테스트베드센터 구축 △(제3판교)시스테반도체 특화 4차 산업기술 연구단지 조성 △시스템반도체 특화 강소특구 지정 등 시스템반도체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이지은 이형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uk15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