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평택시, ‘美조달시장 진출 설명회’ 성료

공유
0

평택시, ‘美조달시장 진출 설명회’ 성료

평택시-주한미군, ‘美조달시장 진출 설명회’개최. 사진=평택시이미지 확대보기
평택시-주한미군, ‘美조달시장 진출 설명회’개최. 사진=평택시
평택시와 주한미군 411계약지원여단이 공동 주최한 '美조달시장 진출 설명회'가 18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미연방 공공기관과의 계약 방법 및 절차 등 평소 국내 기업이 알기 힘든 정보를 제공하고, 주한미군-관내 기업 간 협업 네트워크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관내 기업의 해외 진출 기회를 확대 및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200여 관내 기업이 참여한 행사장에 미국 조달청 등록 방법, 계약 필수 서류 작성법 등 실무적인 정보들을 기업들이 직접 상담하고 설명 들을 수 있도록 질의응답 부스를 별도 설치해 행사 참여 기업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주한미군 51전투비행단 부단장 폴 데이빗슨 대령과 미411계약지원여단 앤소니 로저스 대령은 “관내 기업들이 미국과의 비즈니스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많은 정보를 얻어가길 바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유대를 강화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사회와 주한미군 간 관계를 더욱 견고히 하고, 관내 많은 기업이 주한미군 및 해외 공공조달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여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성장과 기회의 발판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지은 이형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uk15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