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e지' , 모바일앱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공유
0

‘인천e지' , 모바일앱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장애인·고령층 이용 편의 강화 앞장

인천e지 앱 화면
인천e지 앱 화면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인천 스마트관광 플랫폼인 ‘인천e지’ 앱(APP)이 관광약자의 앱 이용편의를 배려한 ‘모바일앱 접근성 인증마크(Mobile APP Accessibility, MA)’를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인증마크 획득은 지자체의 관광앱으로는 최초로 인증을 획득한 것으로, 모바일앱 접근성 인증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제공자가 장애인과 고령자도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모바일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제도이다.
인천관광공사는 지난 4개월간 18개 항목에 대한 인증 준비를 거쳐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의 전문가 심사와 실사용자 테스트를 통과, 지난 4월 30일자로 인증을 획득해 장애인과 고령자의 모바일 이용편의를 개선했다.

인천의 대표적인 스마트관광앱인 '인천e지 앱'은 인천 관광지의 기본정보와 함께 AR/VR을 통한 19세기 시간여행 체험은 물론, 인천의 대표 축제 및 행사 등과 연계한 다양한 모바일 스탬프 투어 및 프로모션 개최 등으로 다운로드수가 20만건에 달하고 있으며, 이는 공공앱으로는 높은 수치를 기록중이다.

또한, 최근 기능 고도화를 통해 사용자 편의 및 이용률을 높이는 작업도 끝마쳤다. 주요 사항으로는 △앱 디자인 및 메뉴 개선 △지역 문화관광 축제·이벤트 정보 실시간 제공 △파트너스(가맹점) 전용 웹사이트 구축 △스마트 걷기(만보기)·출석 체크를 통한 할인혜택 제공 △나의 인천여행 이력 모아보기 △실시간 성능 모니터링과 시스템 구조 개선을 통해 안정성 및 보안을 강화했다.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은 “인천e지 기능 고도화와 모바일앱 접근성 품질인증으로 사용자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인천e지 앱이 인천을 찾는 관광객들이 관광정보를 얻기 위해 제일 먼저 찾는 인천 대표 공공앱이 되도록 더 많은 정보와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여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최재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jm990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