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화성시, 특례시 대비 예산회계 역량 강화

공유
0

화성시, 특례시 대비 예산회계 역량 강화

16~17일, 시청·공공기관 직원 130여명 대상으로 교육

화성시, 2024년도 예산회계 역량강화 교육. 사진=화성시이미지 확대보기
화성시, 2024년도 예산회계 역량강화 교육. 사진=화성시
화성시가 100만 특례시 출범 대비 '2024년도 예산회계 역량강화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은 정남면 YBM연수원 중강의실에서 총 2기에 걸쳐 시청 및 공공기관 직원 총 13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히 지난 달 재정국 신설 이후 처음 실시되는 예산회계 교육으로, 실무 중심 대면교육을 통한 소속 직원들의 직무 이해도 제고와 업무수행능력 향상으로 100만 특례시에 걸맞은 예산회계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16일 열린 1일차 교육에서는 예산 관련 교육이 진행됐다. 화성시 예산재정과 기획행정예산팀장과 세정과 세정정책팀장이 직접 화성시 재정 상황에 맞는 맞춤형 예산 및 지방 세무행정 교육을 진행하고, 김유리 나라살림연구소 강사가 재정위기 현황과 지방 보조금 예산 편성 관련 내용을 심도 있게 다뤘다.

17일 진행되는 2일차 교육에서는 회계 지출 및 지방계약 실무에 적용 가능한 회계교육을 실시한다. 최기웅 예산회계실무 서울연구원 강사가 회계지출 쉽게 이해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권혁훈 한국지방재정공제회 강사가 지방계약에 대한 실무를 다룰 예정이다.

이택구 재정국장은 “이번 예산 및 회계 분야 실무 교육을 통해 화성시 및 공공기관 직원의 역량을 강화해 급변하는 재정 상황에 대비하고 화성특례시에 걸맞은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지은 이형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uk15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