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산시, 2025년 예산편성 위한 주민제안사업 공모

공유
0

오산시, 2025년 예산편성 위한 주민제안사업 공모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오는 7월 20일까지 2025년 예산에 반영할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집중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 제도는 시 예산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재정운용의 투명성과 건전성을 높이고자 하는 제도이다.
주요 대상 사업은 생활 주변 불편사항, 지역개발에 필요한 사업, 시민의 복리증진과 주민화합을 이룰 수 있는 특색사업까지 시민 다수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전 분야로 오산시민은 물론 오산 소재의 직장인, 학생 누구나 제안할 수 있다.

다만 특정 개인이나 단체의 지원을 전제로 요구한 사업, 이해관계가 대립되어 있거나 갈등 소지가 있는 사업, 대규모 투자 사업 등은 공모 대상에서 제외된다.

제안 신청은 오산시 홈페이지 또는 각 동 행정복지센터 및 오산시청 기획예산담당관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제안된 사업들은 담당 사업부서 및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검토·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 추진 가능 사업은 2025년 예산안에 반영되고 오산시의회의 승인으로 최종 확정된다.

이권재 시장은 “어려운 재정여건 속에서도 주민참여예산으로 알뜰하게 주민들이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2023년에 공모하여 2024년 예산에 반영된 주민제안사업으로는 △경계선 지능인(느린학습자) 학습적, 정서적 역량강화 프로그램 △차도가 아닌 보도에 우측통행 화살표 표시하기 △오산시 도로정비 등이 있다.

이지은 이지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tn31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