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산시, ‘안전대전환 집중점검’ 홍보캠페인

공유
0

안산시, ‘안전대전환 집중점검’ 홍보캠페인

안산시는 최근 중앙역 일대에서 시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문화를 진흥하기 위해‘대한민국 안전 대전환 집중안전점검’홍보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안산시 이미지 확대보기
안산시는 최근 중앙역 일대에서 시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문화를 진흥하기 위해‘대한민국 안전 대전환 집중안전점검’홍보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안산시
안산시는 최근 중앙역 일대에서 시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문화를 진흥하기 위해 ‘대한민국 안전 대전환 집중안전점검’ 홍보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015년부터 실시된 ‘대한민국 안전 대전환 집중안전점검’은 위험시설과 안전사고 발생 또는 우려 시설 등에 대한 집중점검을 통해 위험 요소를 발굴·해소하고 있다. 안전 문화운동을 통해 시민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범정부 차원의 사고 예방 활동 성격이다.
지난 23일 진행된 캠페인은 시 직원 및 안전보안관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집중안전 점검 기간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아울러, 이날 배부한 자율안전점검표는 시민 스스로가 일상생활에서 간단히 점검을 실천해 볼 수 있도록 한국어·영어·중국어 등으로 제작했다.

고재준 시민안전과장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시민 여러분의 자발적인 관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자율안전점검표를 활용해 집이나 일터에서도 직접 안전을 점검해 보고, 주변에 위험 요소를 발견하면 즉시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안산시는 지난달 22일부터 △건축 △전기 △가스 △소방 등 분야별 전문가 2명씩 총 8명의 민간안전점검단을 위촉하고 노후·고위험시설, 최근 사고 발생시설 등 77개소를 선별해 다음 달 21일까지 민·관 합동 안전점검을 추진하고 있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