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디지윌, 양방향 AI 최첨단 교육 시스템 '클래스 아이' 출시

공유
0

디지윌, 양방향 AI 최첨단 교육 시스템 '클래스 아이' 출시

종이 없는 회의 진행 가능 탄소중립 실천 일조


홍석환 디지윌 대표가 KOBA 2024에서 '스테이션 접이식 리프트 모니터'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이지은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홍석환 디지윌 대표가 KOBA 2024에서 '스테이션 접이식 리프트 모니터'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이지은 기자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인공지능(AI) 기반 학습 및 내년도 디지털 교과서 도입 등에 대해 교육계 안팎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디지윌(대표 홍석환)이 AI 기반 실시간 양방향 공유 에듀테크 시스템 ‘클래스 아이(Class interaction)’를 출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클래스 아이'는 수업 모듬형 조별 학습장치, 콘텐츠·학습관리 시스템(LMS), AI학습분석 솔루션, 멀티미디어 학습장치(미디어 허브) 등 하나로 통합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 중 모듬형 조별 학습장치인 '스테이션 접이식 리프트 모니터'는 전동 버튼을 누르면 모니터가 올라와 자동으로 아이들이 공부하기 편한 각도로 조절되고, 터치 기능도 있어 수업 참여도를 높이고 문제 해결 기반 학습(PBL)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 '미디어 허브'는 교실 내 학생과 교사뿐만 아니라 다른 학교와 심지어 다른 나라까지도 원격 수업이 가능하며, 다양한 디바이스 지원을 통해 강의 자료 및 발표 내용을 바로 화면에 동시 표출할 수 있어 양방향 소통에 원활하다.

아울러 학생들이 소유하고 있는 노트북, 태블릿, 휴대폰 등 다양한 기기들과 호환이 가능하며, 강의자가 중요 내용을 첨삭할 수 있는 판서 기능도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탑재된 AI 기술로 수업 중 학생들의 반응과 표정을 분석해 교사에게 정보를 전달하여 맞춤형 학습 지원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에듀매직박스(EduMagicBox)' 시스템은 시스템 통합제어는 물론 조별 발언자 추적, 수업 녹화·비디오 제작이 원스톱으로 이뤄진다.

디지윌, 'KOBA 2024 전시회' 참가 모습. 사진=이지은 기자 이미지 확대보기
디지윌, 'KOBA 2024 전시회' 참가 모습. 사진=이지은 기자


현재 전남교육청과 협력해 여수와 목포에 사전 시범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29일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2024 대한민국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에서 미래교실을 시연할 예정이다.

홍석환 디지윌 대표이사는 "지속 가능한 성장과 사회적 책임 달성을 위해 고객 요구에 적극 대응하며 기술 혁신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회사가 추구하는 미래 가치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디지윌은 KES 2023에서 ‘스마트리프트 회의 시스템’으로 융합 신기술 분야 ‘제12회 KES 2023 이노베이션 어워즈’를 수상했다.

이 시스템은 PC, 모니터, 마이크 등이 일체화된 올인원 제품으로 정부·지자체·의회·공공기관·기업체 등에서도 종이 자료 없이 회의를 진행할 수 있어, 공공 및 민간 부문에서 회의 효율과 공간 활용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