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천시, '첨단뿌리산업 기술 아카데미-브릿지 프로그램’ 수료식

글로벌이코노믹

이천시, '첨단뿌리산업 기술 아카데미-브릿지 프로그램’ 수료식

'이천시 첨단뿌리산업 기술 아카데미-브릿지 프로그램’ 수료식. 사진=이천시이미지 확대보기
'이천시 첨단뿌리산업 기술 아카데미-브릿지 프로그램’ 수료식. 사진=이천시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천시 첨단뿌리산업 기술 아카데미-브릿지 프로그램’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2년차에 접어든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지역산업맞춤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천시와 (사)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가 함께 준비한 고용노동부 공모 추진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5일부터 26일까지 이천제일고와 다산고 3학년 16명을 대상으로 전자공학 및 컴퓨터공학, 반도체 등 뿌리산업과 관련된 기술적 지식을 학습하고, 두원공과대학교에서 공정실습을 통해 전문기술을 습득하는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수료식에는 수료생 16명과 두원공대 지도교수, 고등학교 지도교사가 참석해 교육에 대한 소감을 발표하고 건의사항 등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지난해 이어 올해도 수료생들이 미래의 첨단기술을 이끌어 나갈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며 “이천시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들을 지속적으로 육성하고, 반도체산업을 비롯한 지역 내 첨단뿌리산업의 경쟁력을 높여 이천시가 첨단기술 인재 양성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지은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