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산시, 여성 인재 양성‘제35기 여성자치대학’ 개강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안산시, 여성 인재 양성‘제35기 여성자치대학’ 개강

안산시는 지난 12일 여성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한‘제35기 여성자치대학’입학식을 개최했다. 사진=안산시이미지 확대보기
안산시는 지난 12일 여성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한‘제35기 여성자치대학’입학식을 개최했다. 사진=안산시
경기도 안산시는 지난 12일 여성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한 ‘제35기 여성자치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신안산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제35기 안산시 여성자치대학 양성 과정’은 지난 12일부터 12월 5일까지 12주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과정에서는 △여성 지도자의 역할 등 여성정책 △리더십 △양성평등 △건강 및 자기관리 △현장견학 등 맞춤형 여성 지도자 양성을 위한 다양한 주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입학식에는 여성자치대학의 새로운 입학생 30여 명을 비롯해 총동문회임원과 여성자치대학을 졸업한 시의원들이 함께 참석해 개강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민근 시장은 입학식을 맞아 “여성자치대학 과정을 통해 여성들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리더십 역량을 키워 지역 사회를 주도하는 여성 지도자로의 성장을 기원 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안산시는 지난해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돼 2024년부터 2028년까지 5년간 △성평등 추진기반 구축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 확대 △지역사회 안전 증진 △가족친화(돌봄)환경 조성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역량 강화 등 다양한 정책 추진을 통해 여성친화도시로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