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도교육청, 디지털 기반 영어교육 역량 강화 교사 연수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경기도교육청, 디지털 기반 영어교육 역량 강화 교사 연수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5일 영어 교사 디지털 기반 영어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고양 소노캄에서 연수를 운영한다. 사진=경기도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5일 영어 교사 디지털 기반 영어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고양 소노캄에서 연수를 운영한다.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와 영어 교사의 디지털 기반 영어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5일 고양 소노캄에서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과 2025년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도입을 앞두고 디지털기반 영어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모두 영어로 진행되며 교사들 모두 영어로 소통하며 디지털 역량과 영어 의사소통역량도 높일 수 있다.
이날 연수는 진주교육대학교 권서경 교수의 △디지털 시대의 영어교육 방법 △패들렛, 챗지피티(CHAT GPT), 캔바, 디지털 영어 교과서 △타지아 활용 어휘 게임, 메타버스 활용 영어독서활동 △니어팟 활용 학생소통형 영어수업 설계 △영어수업 사례 나눔 등 다양한 주제로 운영된다.

오전에는 디지털 시대 영어교육의 바람직한 방향과 디지털 기반 학생맞춤형 영어학습부진아 지도 방법을 고민하고, 원어민 교사들이 창의성을 신장하는 다양한 영어 수업 방법을 공유한다.
오후에는 초·중등 학교급별로 교육과정과 수업 실천 사례를 공유한다. 영어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인공지능 기반 프로그램을 실습해보고 학생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수업을 설계한다.

도교육청 현계명 융합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연수로 학생 맞춤형 영어교육이 활성화되고 학생들의 외국어 의사소통역량이 더욱 신장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11월에는 초·중등 영어교사 수업사례 나눔을 진행하고, 12월에는 원어민중국어보조교사와 중국어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한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