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복사랑 인천시민 놀이마당 19일 개최…한복 패션쇼 등 눈길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한복사랑 인천시민 놀이마당 19일 개최…한복 패션쇼 등 눈길

이미지 확대보기
인천광역시는 한복의 날(21일)을 맞아 오는 19일 시청 인천애(愛)뜰에서 ‘2024 한복사랑 인천시민 놀이마당’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한복사랑 인천시민 놀이마당’은 우리 고유의 한복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고 국가 무형유산인 한복 활성화를 통해 한복 문화 창조와 육성을 도모하기 위해 2021년부터 개최해 왔다.
올해 한복 축제는 한복의 전통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한복 전문패션쇼, 다채로운 한복 의상을 선보이는 전통 공연, 인천 생활문화예술인의 무대, 한복 전시와 각종 체험행사로 마련됐다.

특히 한복 패션쇼와 전통 공연 무대는 오색 아름다운 한복의 특성을 알기 쉽게 이야기를 해주는 ‘해설형 렉처(Lecture) 콘서트’로 진행된다.
한복을 새로운 시선으로 이해하고 그 매력에 빠져보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시민 마당에서는 반려동물이 한복을 입고 참여한다.

‘나도 한복 입개’, 개성 넘치는 자신만의 ‘키즈 한복 패션쇼’가 펼쳐진다. 이 밖에도 한복입기, 한복사랑 포토존, 노리개와 매듭 등 전통 장신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최정은 시 문화유산과장은 “이번 행사는 우리 고유 의상인 한복의 전통성과 우수성을 새롭게 발견하고 한복만의 오색 아름다움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행사가 한복이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로 주목받는 문화를 창조하고 한복 생활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재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jm990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