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산환경재단, 어버이날 맞아 미세먼지 대응 캠페인 진행

글로벌이코노믹

안산환경재단, 어버이날 맞아 미세먼지 대응 캠페인 진행

어르신과 지역 주민 1000명 대상, 미세먼지 실천 프로그램 펼쳐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한마음 잔치, 환경체험부스’행사가 열리고 있다. 사진=안산환경재단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한마음 잔치, 환경체험부스’행사가 열리고 있다. 사진=안산환경재단
안산환경재단 환경교육센터는 어버이날을 맞아 지난 8일 성어공원에서 상록구노인복지관과 함께 ‘한마음 잔치, 환경체험부스’ 행사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령층 등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미세먼지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환경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이 참석해 총 1000여 명의 어르신과 시민들과 함께 체험부스를 찾아 환경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 시장은 "어르신들이 미세먼지에 더욱 취약한 만큼, 시민 모두가 생활 속 실천을 통해 함께 대응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안산환경교육센터가 주관하여 다양한 체험활동과 캠페인으로 주요 내용은 △재단 및 교육사업 홍보 △친환경 비누 만들기 △에코 파우치 꾸미기 △미세먼지 4행시 작성 △미세먼지 캠페인 참여 다짐 포토촬영 △스탬프 꾸미기 등이다.
또한 참가자들이 작성한 미세먼지 다짐 문구와 4행시 등은 안산시환경교육포털에 게시되어 지역 환경 실천 문화 확산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환경교육센터는 미세먼지에 대한 시민 인식 개선과 생활 속 실천 확산을 위해 미세먼지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며, 하반기에는 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한 환경교육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