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MICE 서포터즈 100여명, 인재뱅크 30명 선발 예정
MICE 산업 및 운영요원 특강, 안전교육 통해 MICE 글로벌 전문가를 향한 첫걸음
MICE 산업 및 운영요원 특강, 안전교육 통해 MICE 글로벌 전문가를 향한 첫걸음

MICE 글로벌 전문가 프로그램은 아직 발견되지 않은 MICE 인재에게 교육프로그램과 현장 체험의 기회 제공을 통해 성장을 지원하고 숙련된 인력을 지원하고자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발대식에는 2025 상반기 서울 MICE 서포터즈 서류심사를 통과한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MICE 글로벌 전문가 활동 안내 △서울 MICE 서포터즈 기본 교육 △인재뱅크 팀 구성 및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발대식은 2025 MICE 글로벌 전문가 활동 안내로 시작되었으며, MICE 산업 전담 기구인 ‘서울컨벤션뷰로’다. 서울 개최 MICE 행사에서 운영요원으로 활동하는‘서울 MICE 서포터즈’, 실무역량 교육과 밀착 멘토링을 통해 MICE 전문성을 강화하는 ‘인재뱅크’에 대해 소개했다.
‘서울 MICE 서포터즈’는 MICE 기본교육 및 안전교육을 이수한 인력을 대상으로 서울에서 개최되는 MICE 행사 주최자와 매칭해 행사 운영인력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활동비의 50%를 지원함으로써 서울 MICE 업계의 인건비 부담을 완화하고, 청년 인재에게 현장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인재뱅크’참가자를 대상으로 MICE 기획 공모전과 취업박람회를 개최해 실무 역량을 집중 육성한다. 전담 멘토링과 타 지역 서포터즈와의 교류를 통해 전문성을 강화함으로써 MICE 업계의 핵심 인재로 성장시킬 예정이다.
노춘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vanish119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