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부산산학융합원, 부산 소프트웨어마이스터高 '취업 연계 세미나'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부산산학융합원, 부산 소프트웨어마이스터高 '취업 연계 세미나' 개최

학생들·혁신기업 간 교류의 장
실제 산업 현장의 경험 공유
20일과 21일 ‘부산 소프트웨어마이스터高 취업 연계 세미나’에서 마이스터고 학생이 주제 발표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부산산학융합원이미지 확대보기
20일과 21일 ‘부산 소프트웨어마이스터高 취업 연계 세미나’에서 마이스터고 학생이 주제 발표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부산산학융합원
부산산학융합원(원장 길경석)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해운대 마리안느 호텔에서 ‘부산 소프트웨어마이스터高 취업 연계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부산산학융합원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는 산업통상자원부와 부산시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부산 지역혁신클러스터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소프트웨어 분야 학생들과 지역 혁신기업 간의 교류를 위해 마련됐다.

부산 지역혁신클러스터육성사업은 부산테크노파크, 부산지역산업진흥원, 부산산학융합원 등 지역 대학과 함께 해양 ICT 산업 육성을 위해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지역 산업 수요에 부합하는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첫째 날은 부산 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3학년 학생들의 포트폴리오를 통해 보유 역량과 프로젝트 경험을 발표하고, 이를 통해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 관계자와 학생 간의 ‘산학교류회’를 진행했다.
둘째날에는 경쟁력 있는 포트폴리오 구성을 위한 현직자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의 경험을 나누고 실제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공유했다.

길경석 부산산학융합원 원장은 “본 행사가 학생과 기업 간의 실질적인 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부산 지역의 핵심인재 양성에 힘쓰고 지속적인 산학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가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강세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emin382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