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도교육청, ‘2025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임차 사업’ 본격 추진

글로벌이코노믹

경기도교육청, ‘2025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임차 사업’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 ‘2025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홈페이지. 사진=경기도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교육청 ‘2025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홈페이지.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교육공동체의 자율적 학습문화 확산과 디지털 전환 기반 마련을 위해 ‘2025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임차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외부 전문기관이 제작한 1,000여 편의 마이크로러닝 콘텐츠를 선별해 임차한 뒤, 이를 교육청 소속 직원들이 학습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방식이다. 콘텐츠는 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 학습 플랫폼에 탑재되며, 시공간의 제약 없이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학습 대상은 도교육청 소속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원, 사립학교 직원 등으로, 10분 내외의 짧은 강의로 구성된 콘텐츠를 통해 행정역량을 높이고 자기주도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주요 콘텐츠 주제는 △경제 △시사 △인공지능(AI) △외국어 △인문학 등 실생활과 사회 변화에 밀접한 분야들로 구성되며, 학습자의 흥미를 높이고 다양한 관점과 전문 역량 함양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둔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디지털 학습환경에 익숙한 교육공동체가 관심 있는 주제를 자율적으로 학습하고,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균형 잡힌 전문성과 자기주도성을 함께 키워갈 수 있도록 이번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