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건보공단 부울경본부, 폐현수막 관련 현대아울렛과 업무협약

글로벌이코노믹

건보공단 부울경본부, 폐현수막 관련 현대아울렛과 업무협약

지속가능한 사회 위한 자원순환 협력체계 구축 나서... ESG 경영 실천
지난 8일 폐현수막 관련 업무협약식 모습.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8일 폐현수막 관련 업무협약식 모습.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본부장 조준희)는 8일 현대아울렛 가든파이브점과 함께 폐현수막 자원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폐현수막의 회수·재가공을 통해 재활용(업사이클링)하는 친환경 활동을 공동 추진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자 추진되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폐현수막 재활용 사업 추진 △재활용 제품의 사회공헌사업 연계 활용 △자원순환 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 홍보 △ESG 관련 정보교류 및 상호 협력 등을 이어가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 이미해 행정지원부장, 현대아울렛 배성 점장이 참석하여 폐현수막 자원순환의 중요성에 공감하며 적극적인 실천 의지를 다졌다.
조준희 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버려지는 현수막을 새로운 자원으로 되살리는 지속가능한 사회의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환경보호와 사회공헌을 함께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세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emin382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