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민근 안산시장 “경찰, 검찰 송치 결정 깊은 유감…진실 반드시 밝혀낼 것”

글로벌이코노믹

이민근 안산시장 “경찰, 검찰 송치 결정 깊은 유감…진실 반드시 밝혀낼 것”

31일 오전 뇌물수수 및 알선수재 등 혐의 검찰 송치
이민근 안산시장. 사진=안산시이미지 확대보기
이민근 안산시장. 사진=안산시
이민근 안산시장이 31일 경찰의 검찰 송치 결정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며, 진실 규명을 위해 끝까지 싸우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날 이 시장은 발표한 성명서를 통해 “경찰의 검찰 송치 결정에 깊은 유감을 표하며, 진실을 반드시 밝혀내겠다”고 강조하며 “경찰 수사 과정에서 성실히 임하고, 모든 사실을 숨김없이 진술했으며, 무혐의를 입증할 수 있는 수많은 객관적 증거를 제출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찰은 이를 외면한 채 무책임하게 사건을 검찰로 떠넘겼다”며 강한 불만을 드러냈다.

그는 “좋지 않은 소식으로 시민들 앞에 서게 된 점을 진심으로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사과했다.
또한 이 시장은 “당시 더불어민주당 소속 정치인의 신빙성 없는 일방적 진술에 의존해 형식적인 수사를 진행하고,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증거를 배제한 채 사건을 검찰에 송치한 것은 실체적 진실과 정의를 외면한 정치적 결정”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검찰 조사에 적극 협조해 모든 의혹을 해소하고 사건의 실체적 진실이 명명백백하게 밝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검찰이 객관적이고 명확한 증거를 토대로 철저하고 신속하게 조사해 저의 무고함을 밝혀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 시장은 “정치 활동을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사적 이익을 추구하거나 부당한 도움을 받은 적이 없다”며 “시민 여러분의 신뢰를 저버리지 않도록 끝까지 진실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