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산시, ‘걷기축제와 건강체험 한마당’ 행사 3만여 명의 시민과 성황리에 마무리

글로벌이코노믹

안산시, ‘걷기축제와 건강체험 한마당’ 행사 3만여 명의 시민과 성황리에 마무리

이민근 안산시장(맨 앞줄 가운데)이 지난 2일 문화광장에서 열린‘제9회 생명사랑 걷기축제와 건강체험 한마당’행사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안산시이미지 확대보기
이민근 안산시장(맨 앞줄 가운데)이 지난 2일 문화광장에서 열린‘제9회 생명사랑 걷기축제와 건강체험 한마당’행사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안산시
안산시는 지난 2일 안산문화광장에서 열린 ‘제9회 생명사랑 걷기축제와 건강체험 한마당’ 행사가 3만여 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굿프랜드복지재단이 주최하고 △상록수·단원보건소 △안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 △와동종합사회복지관이 공동 주관했다.

‘시민이 함께 걷고, 체험하며 건강과 생명의 가치를 나누는 축제’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생명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시민들이 건강생활 실천을 직접 체험하며 올바른 건강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장에서는 △건강체험관 △마음힐링 체험관 △가족체험관 등 3개 주제로 총 67개소의 체험관이 운영됐으며, 혈압·혈당 측정, 구강·영양상담, 심폐소생술 교육 등 다양한 건강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버스킹 공연과 마술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시민 축제의 장으로 마무리됐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시민이 주체가 돼 건강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생명 존중의 가치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다양한 건강 증진 사업을 추진해 ‘시민이 건강한 도시 안산’을 구현하는 데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