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시흥오이도박물관, ‘Youth On, 청소년 시흥의 가치를 켜다’ 주제 전시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시흥오이도박물관, ‘Youth On, 청소년 시흥의 가치를 켜다’ 주제 전시 개최

시흥오이도박물관‘Youth On, 청소년 시흥의 가치를 켜다' 전시포스터. 자료=시흥시이미지 확대보기
시흥오이도박물관‘Youth On, 청소년 시흥의 가치를 켜다' 전시포스터. 자료=시흥시
시흥시는 지난 13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 시흥오이도박물관 ‘Youth On, 청소년 시흥의 가치를 켜다’라는 주제의 전시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오이도박물관은 국가사적 시흥 오이도 유적의 신석기 문화를 알리기 위해 지난 2019년에 건립된 이후, 지역의 역사성과 문화적 가치를 시민과 공유하는 열린 문화공간으로 지역의 다양한 문화ㆍ예술 협업 전시와 공연을 통해 시민에게 문이 활짝 열린 박물관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이번 전시는 지역의 청소년 활동을 지원하는 시 청소년재단 산하 꾸미청소년문화의집의 제안으로 마련됐으며, 관내 다양한 가치를 방문 관람객에게 보여주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전시는 박물관 공간을 활용해 ‘청소년, 시흥을 보다ㆍ담다ㆍ잇다’ 등 세 개의 공간으로 문화유산과 관광자원을 살펴보고, 지역 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인식하며 해결 방안을 고민하는 청소년 활동 과정의 흐름을 따라 관람할 수 있도록 전시됐다.
오이도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누구나 이야기할 수 있는 소소한 가치를 청소년들의 목소리와 시각으로 조명하는 전시로, 관람객들이 각자 자신이 사는 지역에 대해 다시 관심을 두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시 관련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시흥오이도박물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영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6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