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종합광고대행사 ㈜핸디컴퍼니가 로컬 소상공인의 마케팅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고객의 목소리를 콘텐츠로 제작해 전달하는 뉴스레터 서비스 ‘핸디레터’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핸디레터’는 브랜드가 주도하는 일방적인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실제 고객들이 남긴 후기와 경험담을 콘텐츠 소재로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 후기 속에 숨겨진 브랜드의 가치를 발굴하고, 이를 누구나 공감하기 쉬운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재구성해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는 데 집중한다.
핸디컴퍼니는 지난 3년간 다양한 로컬 브랜드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수행하며, 우수한 상품력을 갖추고도 표현 방식의 한계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의 현실에 주목해 왔다. 특히 실제 사례를 통해 ‘진실된 후기’가 매출 상승으로 직결된다는 점을 확인하고, 이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하여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
서비스는 전문 인력들이 로컬 브랜드를 직접 취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브랜드 철학과 실제 고객 반응을 뉴스레터 형식으로 정리해 배포하며, 기존의 개별 프로젝트 단위로 이루어지던 고품질 마케팅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였다.
핸디컴퍼니 관계자는 “검증된 마케팅 노하우를 담은 핸디레터가 로컬 브랜드의 숨은 가치를 알리는 가교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실질적인 매출 성장을 돕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이용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iscrait@g-enews.com
















![[뉴욕증시] 3대 지수 하락으로 2025년 마감](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setimgmake.php?w=270&h=173&m=1&simg=2026010106433108114c35228d2f5175193150103.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