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시니어스타워 분당본부, 구미동에 이웃돕기 성금 전달

글로벌이코노믹

서울시니어스타워 분당본부, 구미동에 이웃돕기 성금 전달

지난 12일 서울시니어스타워 분당본부가 설 명절 앞두고 구미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안성아 구미동장과 성금 전달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남시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2일 서울시니어스타워 분당본부가 설 명절 앞두고 구미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안성아 구미동장과 성금 전달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남시
경기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에 위치한 서울시니어스타워 분당본부는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12일 구미동 행정복지센터에 성금을 기탁했다고 16일 밝혔다.

서울시니어스타워 분당본부는 2012년부터 매년 연말연시 기간 동안 입주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기부금을 모아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입주자들과 지역 약국(시니어스약국, 정은약국)이 참여해 총 473만7,820원의 성금을 마련했다. 서울시니어스타워 분당본부 입주자들과 지역 약국들은 지난 2012년 이후 매년 300만~500만 원 상당의 성금을 꾸준히 전달해 오고 있다.

이번 기탁된 성금은 구미동 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등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층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서울시니어스타워 분당본부 입주자대표 김철수 회장은 “입주자들과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함께 모은 정성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시니어스타워 분당본부는 1998년 설립 이래 고령화 사회의 주거 문화 발전을 선도해 오며, 시니어 세대가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누릴 수 있도록 의료·복지·문화·교육이 어우러진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지은 이형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uk15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