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천시, 장호원읍 생활나눔복합센터 건립 착공

글로벌이코노믹

이천시, 장호원읍 생활나눔복합센터 건립 착공

지난 27일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장호원읍 생활나눔복합센터 건립 착공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천시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7일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장호원읍 생활나눔복합센터 건립 착공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천시
이천시는 지난 27일 장호원읍 장호원리 176번지 일원에서 ‘장호원읍 생활나눔복합센터 건립’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착공식은 이천시 남부생활권 주민들의 문화·복지 기초 인프라 확충의 시작을 알리는 자리로,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해 송석준 국회의원, 박명서 이천시의회 의장, 허원 도의원, 시의원, 장호원읍 기관·사회단체장과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장호원읍 생활나눔복합센터는 아이돌봄센터, 노인공간케어센터, 공유주방, 동아리실, 문화어울림센터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시설을 갖춘 복합공간으로 조성된다.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건축 연면적 1,662.4㎡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해당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와 이천시가 체결한 남부권 농촌협약을 기반으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행정 주도의 일방적인 시설 공급이 아닌 주민의 일상과 필요를 반영해 조성된다는 점에서 의미를 지닌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생활나눔복합센터는 장호원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의 핵심 시설로,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함께 어울리며 돌봄과 문화, 소통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생활밀착형 복합공간”이라며 “앞으로 이곳이 장호원의 새로운 중심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지은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