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성시, 2026 상반기 공도권 정책공감토크 실시

글로벌이코노믹

안성시, 2026 상반기 공도권 정책공감토크 실시

지난 27일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한 상반기 공도권 정책공감토크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안성시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7일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한 상반기 공도권 정책공감토크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안성시
안성시가 지난 27일 '2026년 상반기 공도권 정책공감토크'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앞서 시는 9일부터 23일까지 3주에 걸쳐 15개 읍·면·동 대상 정책공감토크를 진행해 시정 설명 및 주민 민원 해결 방안 모색 등 시민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현안사항 발표 및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공도권 정책공감토크는 29일 예정인 시내권 정책공감토크와 함께 앞선 정책공감토크에 참석하기 어려운 직장인, 자영업 종사자 등을 위해 별도로 실시됐다.

이날 정책공감토크는 그간 안성시에서 추진한 사업 및 2026년 시정방향 등 정책을 공유하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현실적인 정책을 제안했다.

시 관계자는 “정책공감토크는 단순한 보고회가 아닌 시민과 시정이 함께 방향을 모색하는 소통의 장”이라며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향후 시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는 29일 시내권 정책공감토크가 평생학습관에서 오후 7시 진행되며, 이를 끝으로 상반기 정책공감토크를 마무리한다.


이지은 이형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uk15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