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공항철도, 이용객 편의 위해 설날 연휴 막차 운행 구간 연장

글로벌이코노믹

공항철도, 이용객 편의 위해 설날 연휴 막차 운행 구간 연장

2.17. ∼ 2.18. 이틀간…상행 서울역·하행 인천공항2터미널까지 운행
2026년 설날 연휴기간 공항철도 연장운행 안내문. 자료=공항철도이미지 확대보기
2026년 설날 연휴기간 공항철도 연장운행 안내문. 자료=공항철도
공항철도(주)(이하 공항철도)가 설 연휴를 맞아 심야 시간대 인천공항 이용객과 귀경객의 이동 편의를 높이기 위해, 설 당일인 오는 17일과 다음 날인 18일 이틀간 상·하행 막차 운행 구간을 연장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연장 운행은 설 연휴 기간 해외여행객과 귀경객의 열차 이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늦은 시간에도 서울 도심과 인천공항 간 이동이 원활하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인천공항2터미널(T2)역에서 23시 50분에 출발해 디지털미디어시티(DMC)역까지만 운행하던 상행 막차는 서울역까지 연장 운행되며, 서울역 도착 시각은 다음 날 오전 0시 57분이다.

서울역에서 자정(12시)에 출발해 검암역까지 운행하던 하행 막차도 인천공항2터미널(T2)역까지 연장 운행되며, 종착역 도착 시각은 오전 1시 7분이다.
공항철도 관계자는 “올해 설 연휴에는 귀경객뿐만 아니라 해외여행을 위한 공항 이용객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늦은 시간에도 고객들이 불편 없이 이동할 수 있도록 막차 운행 구간을 연장하게 됐다”고 말했다.


노춘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vanish1197@g-enews.com